여름휴가·힐링 공간으로 완주 상관 편백숲이 뜬다
여름휴가·힐링 공간으로 완주 상관 편백숲이 뜬다
  • 이은생
  • 승인 2020.07.06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장료 주차료 무료, 도로정비·소하천공사로 접근성 용이

 

코로나19로 인해 해외여행이 사실상 불가능해지면서, 완주군 상관면 죽림리 공기마을에 위치한 상관편백숲이 여름휴양지로 각광받고 있다.

6일 상관면에 따르면 상관편백숲은 면적이 161ha에 달하며, 수십 년 된 아름드리 편백나무 수만 그루가 빽빽하게 자라고 있다.

심신치유공간 뿐만 아니라 산책과 등산로로도 손색이 없는 점이 장점으로 꼽히고 있으며, 편백숲이 건강에 좋다는 입소문을 타면서 탐방객수가 꾸준하게 늘고 있다.

특히 지난 201885,000원의 입장료를 징수하면서 한때 관광객이 급감한 적이 있으나, 현재는 입장료나 주차료를 받지 않는다.

또한 완주군은 관광객과 주민의 편의를 돕기 위해 2021년 완공을 목표로 공기마을로 이어지는 진입도로 1.5km에 대한 확포장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 소하천공사를 마무리해 관광객과 주민의 편의를 도울 예정이다.

이외에도 상관면에는 편백숲과 온천수로 유명한 상관리조트, 드라이브 코스로 최적화된 상관저수지와 함께 한잔의 차로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카페까지 자리하고 있어, 올 여름 자연 친화형 휴양지로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순덕 상관면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지친 관광객들이 편히 쉬어 갈 수 있도록 등산로 안내판을 정비하는 등 편백숲을 찾는 관광객들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안전한 여름휴가가 될 수 있도록 사회적 거리두기 홍보도 적극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이은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