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진안고원 촌스런 마을여행 ‘인기’
진안군, 진안고원 촌스런 마을여행 ‘인기’
  • 이삼진
  • 승인 2020.07.03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이 기획한 ‘진안고원 촌스런 마을여행’이 코로나19로 발길이 끊겨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촌체험휴양마을에 모처럼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넘쳐나고 있다.

3일 진안군에 따르면 2018년부터 마을과 마을, 단체, 관광지 등을 연결하는 농촌관광 네트워크와 지원체계를 구축해 마을만들기를 기반으로 하는 농촌관광 프로그램인 진안고원 촌스런 마을여행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2018년 마을만들기 선진지 견학팀 중심의 마을여행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2019년 체험학습 중심의 마을소풍 프로그램을 추가하여 마을공동체 활성화에 도움을 주고 있다.

올해에는 안전한 야외활동을 선호하는 추세에 따라 생태 텃밭 정원을 조성하여 방문객들이 농(農)을 통해 힐링하고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기획했지만, 코로나19 확산 우려 등으로 방문 예약이 모두 취소되어 어려움을 겪었다.

이에 진안군과 진안군마을만들기지원센터는 위기를 기회로 만들기 위해 마을의 특색과 학교 교과 과정을 연계한 농촌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참여마을 간사·사무장으로 구성된 연구모임을 지원하여 상호학습과 연계협력, 체험프로그램 개발, 전문성 강화에 힘썼다.

또한 전주교육지원청, 진안교육지원청, 국립청소년인터넷드림마을, 한국농업연수원 등을 직접 방문하여 프로그램을 홍보하고, 전주지역 초등학교 교사 전체를 대상으로 리플렛을 발송하여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일련의 다양한 홍보활동으로 개학 이후 체험휴양마을에 단체 방문객이 급격히 증가했다.

올해 3년차를 맞은 진안고원 촌스런 마을여행은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프로그램 지원과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 운영, 적극적인 홍보 활동, 코로나19에 비교적 안전한 지역적 특성으로 하반기 수요가 더욱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이삼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