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구도심 상권, ‘대한민국 동행세일’과 함께 뛴다
군산 구도심 상권, ‘대한민국 동행세일’과 함께 뛴다
  • 박상만
  • 승인 2020.07.02 1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에서 구도심 상권르네상스 구역(군산공설시장(청년몰), 신영시장, 중앙상가 일대)을 중심으로 다양한 문화행사와 마케팅행사가 열리며 눈길을 끌고 있다.

2일 군산시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에 힘을 실어줄 대규모 할인행사 ‘대한민국 동행세일(2020.6.26.~7.12)’이 시작됐다.

이에 군산시도 지난달 26일에는 '대한민국동행세일 ‘응답하라!군산!’ 이라는 주제로 군산공설시장 1층에서 마켓 로드 패션쇼와 메이크업쇼를 선보여 500여명의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와함께 군산시 소상공인 연합체인 군산르네상스마켓도 동시에 열려, 코로나19로 침체된 골목상권에 큰 힘을 실었다.

또한 이날 발생한 수익금 중 일부는 코로나 극복을 위해 애쓰고 있는 의료진(군산시보건소)에 전달돼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행사를 주관하고 있는 군산시상권활성화재단 르네상스사업단은 오는 4일에도 '대한민국동행세일 ‘응답하라!군산!’ 문화체험행사가 한번 더 진행돼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러일으키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특히 여러 행사 중에도 코로나19 방역을 염두에 두고 철저한 방역지침을 준수하는 한편, 모바일 쇼핑몰 운영 및 온라인이벤트 등 비대면 중심의 새로운 소비촉진행사도 운영할 예정이다.

군산시상권활성화재단 강임준 이사장은 “코로나 위기 극복 및 소비진작을 위해 전통상권(시장)에서 열리는 2020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군산공설시장청년몰에서도 오는 12일까지 SNS이벤트, 경품행사 등 다양한 마케팅행사가 진행될 계획이다. 동행세일 행사와 관련된 내용은 군산시상권활성화재단 르네상스사업단(063-442-7949)으로 문의하면 된다./박상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