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61억원 규모 주민참여예산 사업 공모
완주군, 61억원 규모 주민참여예산 사업 공모
  • 이은생
  • 승인 2020.07.01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예산 편성 반영…24일까지 접수

완주군이 예산편성 과정에 주민들의 참여를 보장하고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61억원에 달하는 주민참여예산 사업을 공모한다.

1일 완주군은 이날부터 오는 24일까지 2021년 예산편성을 위해 618,000만원 규모의 주민참여예산 사업을 접수 받는다고 밝혔다.

완주군민이면 누구나 사업을 제안할 수 있고, 공모분야는 군단위 정책사업과 읍면단위 지역사업이며 인건비, 행사성 경비 등은 제외된다.

군 단위 정책사업은 일자리·사회복지·체육 등 군정사업과 관련된 군 정책분야, 청년 권익증진·교류· 소통· 활동 분야 등을 지원하는 청년분야, 아동청소년 관련 정책을 육성하기 위한 아동청소년분야 등이다.

또한 소셜굿즈, 공유경제 등 활성화를 위한 사회적경제분야, 문화예술 및 관광 활성화를 위한 문화관광분야, 농업 정책을 지원하기 위한 농업분야 6개 분야로 나눠 접수 받는다.

특히 올해는 사회적경제 및 문화관광분야가 신설돼, 더욱 다양한 주민들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할 것으로 기대된다.

제안 사업은 완주군 홈페이지 또는 해당읍면 사무소로 방문 제출하면 되며, 접수된 의견은 군·읍면 주민참여예산 위원회의 우선순위 사업 선정 및 타당성 검토 후 완주군의회의 심의를 거쳐 2021년 예산에 최종 반영된다. /이은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