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자원봉사센터, 코로나19 차단 방역봉사 ‘구슬땀’
전주시자원봉사센터, 코로나19 차단 방역봉사 ‘구슬땀’
  • 김주형
  • 승인 2020.06.23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주시자원봉사센터, 23일 전주역과 19개 지구대 및 파출소에서 방역작업 실시
- 시설 내 손잡이와 ATM기 등 손길이 많이 닿는 곳의 경우 항균필름 구입해 부착

전주지역 자원봉사자들이 코로나19 재유행 방지를 위해 총력 방역전에 나섰다.

전주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황의옥)는 23일 전주역과 지구대 및 파출소를 찾아 소독작업을 진행하고 항균필름을 부착하는 등 착한 소독운동을 펼쳤다.

세터는 이날 오전에는 전주덕진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 회원들과 함께 전주역을 방문해 매표소, 대합실 등 통행이 많은 구역을 중심으로 소독작업을 진행했다. 또 전주역에서 대기 중인 택시들의 내부소독도 실시했다.
 
이어 오후에는 현장업무의 특성 상 민원인들의 방문이 많아 외부 감염 위험이 높은 전주지역 19개 지구대와 파출소를  찾아 방역봉사를 이어 나갔다.

특히 시설 내 손잡이와 ATM기 등 손길이 많이 닿는 곳의 경우 바이러스 감염으로부터 시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항균필름을 구입해 부착했다.
  
박정석 센터장은 “코로나19로 적지 않은 불편이 있지만 거리두기와 마스크착용, 손 씻기 등 개인 위생을 철저히 해 확산을 차단해야 한다”면서 “코로나19 확산세가 비수도권으로 옮겨가고 있는 만큼 지속적인 방역봉사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센터는 오는 30일에는 학교 주변과 대중교통 시설 등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봉사를 지속할 계획이다. 앞서 센터는 지난 19일 전주여고 인근과 고속·시외버스터미널 등 대중교통시설에서 방역봉사를 전개했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