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진흥청, 농업전문기술교육 서비스 챗봇‘ 새싹e’ 오픈
농촌진흥청, 농업전문기술교육 서비스 챗봇‘ 새싹e’ 오픈
  • 이용원
  • 승인 2020.06.23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진흥청(청장 김경규)은 일반 국민의 농업전문기술교육 서비스접근 편의성 향상을 위해 민원 상담 서비스 채팅 로봇 ‘새싹e’를 23일 시범운영 한다고 밝혔다.

챗봇(대화로봇) ‘새싹e’는 농업전문기술교육 서비스 주 이용자인 귀농·귀촌인, 청년농업인 등을 대상으로 평일 근무시간 이외에도 24시간 인공지능 로봇이 자동으로 답변해 주는 교육 민원 상담시스템이다.

‘새싹e’라는 이름은 챗봇명 공모를 통해 최종 선정된 것으로, 농업전문기술교육을 학습하고자 하는 ‘새싹’들에게 다양한 ‘e-러닝’ 콘텐츠를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챗봇 ‘새싹e’는 농촌인적자원개발센터 홈페이지(http://hrd.rda.go.kr)를 통해 학습자, e-HRD 담당자 등 사용 대상에 따라 ‘학습자 챗봇’과 ‘e-HRD 담당자 챗봇’으로 구분해 제공된다.

학습자 챗봇 ‘새싹e’는 일반인들이 개별 로그인 없이 누구나 사용 가능하다. e-러닝, 현장실습교육, 회원가입 등에 대한 궁금증을 신속하게 대응하며, 이용자가 챗봇 ‘새싹e’에서 e-러닝 과정을 신속하게 찾을 수 있다.

농촌인적자원개발센터 최상호 센터장은 “챗봇 새싹e의 활용으로 e-러닝 이용자에게 편리함과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직원들의 업무 편의성도 높아질 것"이라며 “향후 챗봇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보완해 이용자 편의성을 높여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용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