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주민 서비스 향상 위한 '3현 행정' 중점 추진
완주군, 주민 서비스 향상 위한 '3현 행정' 중점 추진
  • 이은생
  • 승인 2020.06.23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이 13개 읍면의 현장행정을 대폭 강화하기 위해 현장과 현물, 현실을 중시하는 ‘3() 행정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23일 완주군에 따르면 코로나19 사태 이후 그동안 비대면 업무추진이 강조돼 읍면별 출장을 자제해왔으나, 앞으로는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대주민 현장행정을 강화하는 등 민원인들의 목소리를 직접 경청하는 읍면 행정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군은 이와관련 최근 읍면장 영상회의를 개최하고, 각종 시설물 점검과 도로변 쓰레기 처리, 지역 내 사업장 애로사항 여론 청취 등 현장위주 행정을 강조한 바 있다.

특히 군은 행정 서비스의 최전방인 읍면에서 직접 현장을 방문, 현물을 눈으로 보고 점검해야 현실을 만날 수 있고, 그 현실 속에 민원인의 진심과 해답을 찾을 수 있다는 차원에서 현장, 현물, 현실을 강조하는 ‘3현 행정을 구현해 나가기로 했다.

군은 또 읍면의 민원 대응력 제고 차원에서 읍면에서 진행되는 실과소 현황공유 시스템을 구축, 읍면 직원들도 지역 내 진행사업에 대해 철저히 숙지할 수 있도록 했다.

현장행정의 실질적 효과를 배가하기 위해 현장에서 만나는 민원에 대한 대응력을 강화할 필요가 있어 사업 현황 공유시스템을 가동한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하고 있지만 민생 현장의 중요성은 재론의 여지가 없다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면서 현장과 현물, 현실을 확인하고 대주민 대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은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