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준병 의원실 내에 '국회 전북도민청' 설치
윤준병 의원실 내에 '국회 전북도민청' 설치
  • 고주영
  • 승인 2020.06.18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와 14개 시군 국가예산과 현안 해결 위한 업무 공간…"전북 국가예산 8조원 시대 여는 전초기지 역할 기대"

국회 의원회관 윤준병(더불어민주당, 정읍·고창)의원실 내에 '국회 전북도민청'이 설치됐다.

21대 국회 첫해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선임된 윤 의원은 18일 "지역발전을 위해 업무차 국회를 방문한 전북도 및 14개 시군 공무원과 도민들이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인 '국회 전북도민청'을 의원실 내에 설치해 매일 아침 7시부터 개방한다"고 밝혔다.

이어 윤 의원은 "저의 의원실은 5층 복도 끝방이기 때문에 유휴공간도 이용할 수 있다"며 "이 공간 역시 방문자들이 국회 업무를 편히 볼 수 있도록 테이블과 의자 등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윤 의원의 이번 결정은 파격적이다. 사실 국회의원실은 132㎡(40평) 정도된다. 의원 집무실, 보좌진 사무실, 회의실 등으로 나눠진다. 이 가운데 회의실과 사무실 일부를 줄여서 공간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특히 매년 10월경에나 도내 예결위원 중 한 의원실을 선택해 만들어지는 전북도 국가예산 상황실에 비하면 이번 윤 의원의 선제적 '국회 전북도민청'설치는 소통과 협치에 대한 실천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여기에 도내 의원 가운데 예결위원에 선임돼도 사무실 공간 제공만큼은 꺼리는 경우가 발생하곤 한다. 이 기간에는 방문자수가 대폭 늘어나 도깨비사장을 방불케 하기 때문에 이번 윤 의원의 결정이 더욱 돋보이고 있다.

윤 의원은 "21대 국회가 시작됨에 따라 국가예산 확보 등 전북도 및 14개 시군 공무원들과 도민들이 국회를 방문하면 대기할 공간이 거의 전무하고 사무기기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없는 형편을 보고, 의원실 내에 '국회 전북도민청'을 설치 개방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국회 전북도민청'이 전북지역의 현안 사업 해결과 전북 국가예산 8조원 시대를 여는 전초기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윤 의원은 "21대 국회 등원 첫해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선임된 만큼 전북 현안사업들을 세심히 살피고, 끈질기게 추진해 더 많은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서울=고주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