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비스, 전북 8개 초등학교에 ‘희망키움 물품지원’ 지원금 전달
휴비스, 전북 8개 초등학교에 ‘희망키움 물품지원’ 지원금 전달
  • 이용원
  • 승인 2020.06.17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학소재 전문기업 휴비스(대표이사 신유동)는 17일 정읍 칠보초등학교(교장 최미애)에서 학교 관계자들과 휴비스 임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낙후된 전북지역 초등학교에 지원금을 전달하는 ‘희망키움 물품지원’ 사업 지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앞서 휴비스는 이달 초 전북 교육청에서 추천한 전북 지역 초등학교 중15곳을 선정해 실사를 진행했으며, 사업타당성과 지원의 필요성 등을 평가해 최종 8개 학교를 선정했다.
2012년부터 9년 간 이어온 ‘희망키움 물품지원’은 전교생이 50명도 안 되는 작은 학교 가운데, 체육시설이나 독서실, 컴퓨터 등 기본적인 학습 장비가 낙후돼 수행 진행이 어려운 학교에 지원금을 전달하는 사업이다.

휴비스 현종철 전주공장장은 “이번 지원금을 통해 요즘처럼 힘든 상황 속에서도 열심히 공부하는 학생들이 더 크게 성장 하는데 작은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의 소외 이웃과 지역 사회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통해 온정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휴비스는 2012년부터 ‘희망키움 물품지원’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로 총 67개의 학교를 지원했다. 이 밖에도 소외된 지역주민에게 연탄을 배달하는 ‘희망키움 연탄배달’ 및 방학 중 식사를 지원하는 ‘희망키움 방학 한끼’, 축구부 학생들에게 유니폼을 지원하는 ‘희망키움 유니폼’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용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