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일 완주군수 “한국판 뉴딜 관련 사업 발굴 나서야”
박성일 완주군수 “한국판 뉴딜 관련 사업 발굴 나서야”
  • 이은생
  • 승인 2020.06.15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국가예산 확보 입체적 대응 주문

 

박성일 완주군수
박성일 완주군수

박성일 완주군수가 한국판 뉴딜 정책관련 사업 발굴과 내년도 국가예산 확보를 위한 공조체제를 강조하고 나섰다.

박 군수는 15일 간부회의 자리에서 정부가 코로나19 위기 극복 차원에서 한국판 뉴딜세부 추진방안을 발표했다대규모 국가예산을 담을 수 있는 좋은 기회인 만큼, 실과별로 완주형 신규 사업을 발굴해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부는 앞서 디지털 생태계 강화와 안전망 구축, 비대면 서비스 산업 육성 등 디지털 뉴딜에 27,000억 원을 투자하고, 스마트 그린도시 조성 등 그린뉴딜에 14,000억 원을 쏟아 붓는 한국판 뉴딜 세부 추진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이에 박 군수는 내년도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기재부 심의 단계부터 정치권·전북도 등과 긴밀한 공조체제를 가동해야 할 것이라며 완주의 현안이 제대로 반영될 수 있도록 새로운 논리도 개발하고 인적 네트워크도 활용하는 등 입체적인 대응에 나서 달라고 주문했다.

박 군수는 또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내년도 예산 상황이 녹록하지 않을 것으로 우려된다전시(戰時) 상황에 준해서 지금부터 미리미리 각종 사업의 구조조정 등 꼭 필요한 사업만 반영·추진해 나가도록 해야 할 것이라고 피력했다.

아울러 완주군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한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평가에서 6년 연속 최우수 등급(SA)을 획득했지만 내년도 예산편성엔 고민이 많을 수밖에 없다공약사업도 재조정해야 할 필요가 있다면 그렇게 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 군수는 지난 12일부터 쏟아진 폭우로 완주지역에 181.7의 비가 내려 지역 내 침수피해가 발생했다농민들의 애 타는 심정을 감안해 읍면 등에서 응급복구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은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