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아동친화도시 활동가 모집
완주군, 아동친화도시 활동가 모집
  • 이은생
  • 승인 2020.06.10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완주군이 지역사회 아동·청소년성장지원을 위한 아동친화도시 활동가’사업을 본격 진행한다.

10일 완주군에 따르면 아동친화도시 활동가는 2020~2023년 아동친화도시 2.0 중점사업의 하나이다. 아동·청소년이 지역사회에서 자신과 관련된 일을 직접 찾고 해결해 나가는 리빙랩 방식으로 추진된다.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완주군·완주군청소년문화의집이 공동 주최하며, 활동가들은 사전에 미리 제안한 축제기획분야, 기자활동분야, 영화제작분야에서 활동한다.

청소년축제기획단은 올해 하반기에 예정된 아동청소년권리축제를 기획·운영하게 된다. 청소년기자단은 소확행 일상을 담는 기자활동 및 일상공유를 통해 자신과 관련된 일에 참여한다. 아동권리영화제작단은 삶, , 권리 등을 영화로 제작해 지역사회에 알릴 수 있도록 영화를 제작한다.

활동가는 18세미만 아동·청소년으로 구성되며, 대학생을 서포터즈로 모집해 활동가를 지원하게 된다.

신청기간은 오는 26일까지로, 활동내용은 완주군 아동친화도시 블로그(https://blog.naver.com/wanjucfc)나 완주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조하면 된다.

참가신청은 아동친화도시 메일(cfcwanju@korea.kr)이나, 카톡 플러스친구(cfcwanju)를 이용하면 된다. /이은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