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 제16회 국민연금 공모전 개최
국민연금공단, 제16회 국민연금 공모전 개최
  • 이용원
  • 승인 2020.06.08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연금공단(박정배이사장직무대행)은 국민연금제도의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오는 7월 31일까지 '국민연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공모 분야는 수기와 수필, 홍보 아이디어며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국민연금공모전은 지난 1992년 '수급자 생활수기 공모전'이라는 명칭으로 처음 실시된 이후 올해로 16회를 맞았다.

작년까지는 가입자, 수급자 등으로 참여 자격에 제한을 두었으나 올해에는 누구나 미래의 가입자, 수급자가 될 수 있다는 점을 반영해 전 국민으로 참가 대상을 확대했다.

공모 주제는 내가 경험한 국민연금 이야기(수기), 국민연금과 함께하는 나의 미래(수필), 제도의 필요성과 장점을 잘 알릴 수 있는 방안(홍보 아이디어)이다.

공모 형식은 수기·수필의 경우 A4 2매 이내, 홍보아이디어는 A4 1매 이내로 공모전 홈페이지(www.국민연금공모전.com)에 제출하면 된다. 

공단은 최우수상(보건복지부장관상) 2명에게 각 150만원, 우수상(이사장상) 4명에게 각 100만원, 장려상(이사장상) 6명에게 각 50만원씩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www.nps.or.kr) 또는 공모전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이용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