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공무직노동조합 선거, 김상곤 현 위원장 당선
완주군공무직노동조합 선거, 김상곤 현 위원장 당선
  • 이은생
  • 승인 2020.06.04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합원 두터운 신뢰 속 95.68% 압도적 지지 얻어
-3선 안착한 김 위원장 “조합원들의 대변자로서 역할 성실히 수행할 터"
김상곤 완주군 공무직노조 위원장
김상곤 완주군공무직노조 위원장

완주군청공무직노동조합 제4기 위원장선거가 지난 3일 모바일 투표로 치러진 가운데 김상곤 현 위원장이 당선됐다.

이번 선거에서 단독출마한 김 위원장은 찬반을 묻는 신임투표에서 조합원들로부터 95.68%라는 압도적인 지지를 얻어 3선 고지에 안착했다. 임기는 오는 721일부터 3년이다.

김 위원장의 당선 배경에는 지난 20147월 취임 이후, 조합원들의 두터운 신뢰를 바탕으로 실질적인 복리증진을 위해 매진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김상곤 위원장은 부족한 제게 3번씩이나 기회를 준데 대해 조합원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아울러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면서 앞으로 조합원님들의 권익보호는 물론, 조합원님들의 대변자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선거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완주군 공무직노조 선거 사상 처음으로 중앙 선거관리위원회 온라인투표 시스템으로 투표가 진행돼 이목을 끌었다.

무엇보다 직접 투표소를 찾아야 하는 오프라인 투표에 비해 모바일 앱을 통해 후보를 선택하는 방식이어서 높은 투표율을 기록, 향후 다른 선거에도 활용될 전망이다.

실제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 이번 모바일 투표에서 조합원 167명 중 162명이 참여, 97.1%의 투표율을 보였다. /이은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