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소상공인 카드 수수료 지원
정읍시, 소상공인 카드 수수료 지원
  • 하재훈
  • 승인 2020.06.02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가 추진하고 있는 소상공인 카드 수수료 지원사업이 소상공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는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로 경영비용 부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세 소상공인에게 카드 수수료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원대상은 전년도(2019년도) 매출액 3억원 이하 지역 내 소상공인으로 전년도 카드 매출액의 0.8%를 사업체별 최대 50만원까지 지원한다.

유흥업∙도박업 등을 제외한 모든 업종이 신청 가능하며, 지역 내 900여 개 업체가 혜택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지원을 희망하는 소상공인은 전년도 총매출액과 카드 매출액을 증빙할 수 있는 자료 등을 사업자등록증과 함께 제출하면 지원받을 수 있다.

시는 지난 1일부터 사업장소재지 읍・면사무소・동주민센터 방문 및 팩스로 신청·접수를 받고 있으며 4억5,000만원의 예산 소진 시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유진섭 시장은“코로나19로 위기에 직면해 있는 소상공인들의 경영 부담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책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2020년 소상공인 카드 수수료 지원사업 홍보를 위해 현수막과 홈페이지, 페이스북 등을 통해 홍보 중이다.

또한, 신태인・연지・샘고을 시장과 소상공인연합회 등에 전단지를 배포해 영세 소상공인들이 지원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하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