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재난기본소득 1인당 10만원씩 지급
김제시, 재난기본소득 1인당 10만원씩 지급
  • 한유승
  • 승인 2020.05.29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가 6월1일부터 전 시민을 대상으로 재난기본소득을 1인당 10만원씩 지급한다.

김제시 재난기본소득은 주소지에 해당하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되고, 번거로운 신청 절차 없이 1회 방문으로 신청과 지급이 동시에 이뤄진다.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세대주가 신분증만 지참하고 방문하면 수령이 가능하도록 지급 절차를 최대한 간소화했다.

다만 세대원이 신청할 경우 세대주의 신분증, 본인의 신분증, 세대주 위임장을 지참해야 신청이 가능하다.

지급 대상은 김제시 재난기본소득 지원에 관한 조례가 공포된 5월 25일을 기준으로 신청 당일까지 계속해서 김제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시민이면 모두 지원받을 수 있다.

국적을 취득하지 못한 결혼이민자 다문화 가족 400여 명에도 확대 지급된다.

김제시는 신속한 지급을 위해 6월1일부터 7일까지 1주일간을 집중 지급 기간으로 정해 신청 5부제를 원칙으로 하되 맞벌이 부부를 위해 토‧일요일에도 지급하는 등 읍‧면‧동 별로 효율적으로 운영한다.

김제시 이 석 안전재난과장은 "김제시 재난기본소득을 통해 코로나-19로 생계가 어려워진 시민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지역경제에 큰 활력이 돼 시민이 함께 재난을 헤쳐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한유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