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가정용 친환경보일러 설치 확대 지원
군산시, 가정용 친환경보일러 설치 확대 지원
  • 박상만
  • 승인 2020.05.28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는 미세먼지 저감 등 대기질 개선을 위해 '가정용 저녹스(친환경)보일러 설치 지원사업'을 확대 지원한다.

28일 군산시에 따르면 지원량은 300대로, 사업비는 국비 3,600만원 포함, 6,000만원을 추경예산으로 확보함에 따라 추가 사업을 진행하게 됐다. 오는 6월 3일부터 신청서를 접수 받아 예산이 소진될 때까지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당해 연도 가정용 친환경(저녹스)보일러로 설치·교체하는 군산시 주택소유주 및 주택소유주의 위임을 받은 세입자이다. 1대당 20만원을 지원한다.

다만, 중앙난방에서 개별난방으로 교체하는 아파트의 경우 최대 지원 가능량이 지원 대수의 20% 즉, 60대로 한정한다. 공공기관·시설 및 신축공동주택(미준공 및 준공후 1년미만)에 대해서는 사업물량 등을 감안해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방법은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로 설치·교체를 희망하는 경우 보조금 지급요청서 작성 이전 보일러 공급자(대리점 등)와 구매계약을 체결해 공급자 등이 보조금 지급요청서와 구비서류를 군산시 환경정책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군산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열람 가능하며, 군산시는 이번 지원사업 확대로 대기환경개선과 에너지 절약에 따른 온실가스 감축, 연료비 절감 등 다양한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한편, 올해 본예산에 확보된 5,500만원으로 230대 중 일반가구 200대는 지원 완료됐으며, 현재 저소득층에 대한 물량만 일부 남아 있어 잔여량에 대해 신청을 받고 있다.

/박상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