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복합놀이 시설 ‘천사 히어로즈’ 이달 말 준공
정읍시, 복합놀이 시설 ‘천사 히어로즈’ 이달 말 준공
  • 하재훈
  • 승인 2020.05.27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복합놀이 시설인 ‘천사 히어로즈’가 정읍 내장산 문화광장에 개장을 앞두고 있다.

27일 정읍시에 따르면 부전동 1004번지에 들어서는  ‘천사 히어로즈’는 지난 2019년 6월 본격적인 공사가 시작됐다. 총 사업비 49억2,000만원, 건축면적은 2,280㎡(약 690평) 규모로 이달 말 준공 예정이다.

'천사 히어로즈’는 기존의 놀이터와 달리 다양한 연령대가 이용할 수 있는 놀이 시설과 함께 사계절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이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곳에는 실내형 복합놀이를 테마로 가족 단위 이용자의 눈높이에 맞춰 타워클라이밍, 스크린 야구장, 트램펄린 등 20종 50여 개의 놀이 시설이 갖춰져 있다.

특히 놀이 활동가와 안전요원도 배치되고, 학부모와 시민들이 쉴 수 있도록 편의 공간도 만들어졌다.

시는 이 시설을 기반으로 내장산 국립공원과 연계한 가족 단위 체험과 힐링 토탈관광 기반을 구축해 관광산업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이곳을 꿈나무 체험 관광 랜드마크로 육성할 계획이다.

이와관련 시는 이날 ‘천사 히어로즈’ 복합놀이 시설의 개장을 앞두고, 지역 출입기자를 초청해 현장 설명회를 가졌다.

현장 설명회는 최준양 관광과장의 사업개요 등 현장 설명을 시작으로 시설물 투어와 체험으로 진행됐다.

최 과장은 “더 높은 삶의 질을 중시하는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춰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즐겁고 자유로운 놀이문화를 보급하는 것이 목적”이라며 “시가 야침차게 추진한 만큼, 언론인들의 많은 관심과 홍보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천사 히어로즈는 전라북도 대표 관광지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018년 최우수기관 선정에 따라 확보한 인센티브를 재원으로 내장산 문화광장 일원에 조성된 관광시설이다.

/하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