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이너뷰티식품 육성위원회 개최
남원시, 이너뷰티식품 육성위원회 개최
  • 이정한
  • 승인 2020.05.25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가 이너뷰티식품을 적극 육성해 6차 산업화를 통한 지역경제활성화를 꾀할 예정이다.

남원시는 25일 허태영 부시장, 전주대학교 김수인 교수, 이정기 남원원예농협장, 박해근 남원시조합공동사업법인대표, 지역 내식품기업 대표들로 구성된 위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너뷰티식품 육성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이너뷰티식품 가공공장의 효율적인 운영방안과 지역 농산물을 이용한 새로운 상품개발을 통한 부가가가치 제고 등에 대해 논의됐다.

앞서 남원시는 지난 2016년부터 남원시 활기찬 농촌프로젝트 시범사업이자,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공모에 이너뷰티식품산업이 선정, 이를 적극 육성해왔다.

이에 남원시는 그동안 이너뷰티식품 가공공장 조성, 이너뷰티식품 제품개발 및 마케팅지원, 창업지원 및 시설현대화사업 등을 추진해왔다.

현재 이너뷰티식품 가공공장은 남원에서 생산되는 농산물 수요확대와 잉여농산물에 대한 농산물 수급조절과 중소식품기업 역할 및 지역상생협력 의무에 사업목적을 두고, 남원원협에서 민간위탁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 공장에서는 지난해 지역 내에서 생산되는 사과, 배, 방울토마토 등 9개 품목을 매입, 퓨레, 과일간식 등 15억을 매출실적을 냈다.

올해는 복숭아, 딸기, 멜론, 토마토 등 12개 품목으로 늘려 풀무원, 홈플러스, 코스트코 등 업무계약을 추진, 약 22억원의 매출을 늘릴 예정이다.

향후 이너뷰티식품 가공공장은 남원원예농협 학교급식망 활용과 대기업 B2B 납품을 시작, 자체 브랜드 제품을 생산 유통함으로써 경쟁력과 부가가치를 높여 나아갈 계획이다.

/이정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