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온라인 라이브 공연 ‘눈길’
정읍시, 온라인 라이브 공연 ‘눈길’
  • 하재훈
  • 승인 2020.05.21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가 코로나19 극복 응원 일환으로 무관중 온라인 라이브 공연을 기획했다.

21일 정읍시는 코로나19 상황에도 방역 규칙을 준수하며 꾸준히 연습을 해오던 시립국악단과 시립합창단이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과 의료진, 소방관 등을 응원하기 위해 공연을 펼친다고 밝혔다.

먼저 시립국악단의 창작 국악가요 ‘건강한 봄’으로 시작된 공연은 정읍시 공식 유튜브 채널 ‘정읍 See’에서 온라인으로 오후 5시에 생중계로 방영됐다.

시에 따르면 해당 공연은 정극인의‘상춘곡’을 모티브로 창작했던 ‘그런 새봄’을 코로나19 없는 건강한 봄을 기원하는 가사로 개사한 공연이다.

또한 코로나19 대응 의료진과 소방관들에게 전하는 가족들의 영상 편지와 이들의 노고에 감사를 전하는 유진섭 시장 등 각계각층의 영상 메세지가 상영됐다.

특히 코로나19로부터 시민 안전을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이들의 노고를 담은 영상도 공개되며 잔잔한 감동을 선사했다.

이날 진행된 공연은 라이브 생방송 외에도 LG헬로비전(채널25)을 통해 29일 낮 12시55분, 30일 오전 9시, 31일 오후 2시40분에 방송으로 전파를 탈 예정이다.

유진섭 시장은 “코로나19 최전선에서 수고하는 모든 분에게 온라인으로나마 감사의 메시지를 전달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공연이 정읍시민은 물론, 모든 국민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하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