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소방본부, 화재진압분야 소방기술경연대회 개최
전북소방본부, 화재진압분야 소방기술경연대회 개최
  • 조강연
  • 승인 2020.05.20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화재진압분야 최강소방관을 놓고 소방기술경연대회가 개최됐다.

전북소방본부는 김제시민운동장에서 최강소방관 선발을 위한 화재진압분야 소방기술경연대회를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대회에는 도내 12개 소방서에서 선발된 화재진압대원 72명이 참여해 화재진압 4인조법속도방수의 두 가지 종목으로 화재진압 능력 배양을 위한 경연을 펼쳤다.

화재진압 4인조법은 건물 2층에 화재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해 소방대원 4명이 사다리 등을 활용해 화재를 진압하는 과정을 말한다.

속도방수는 소방대원 5명이 소방호스를 결합 및 연장해 화재를 신속하게 진압하는 시간을 평가하는 경기다.

경연 결과 종합성적 1위는 전주완산소방서 이어 부안소방서와 군산소방서가 각각 2·3위를 차지했다.

소방기술경연대회는 매년 소방관들의 긴급구조 역량을 강화하고 새로운 소방기술의 개발·보급을 위해 화재진압, 구조, 구급분야로 나누어 진행되고 있다.

홍영근 소방본부장은 다양하고 복잡한 현장에서 신속한 화재진압과 인명구조를 위해 강인한 체력과 꾸준한 교육·훈련을 통한 기술을 연마해 현장대응능력을 배양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화재진압분야에서 1위를 차지한 전주완산소방서는 오는 9월 소방청 주관 전국소방기술경연대회에 출전해 실력을 겨루게 되며, 중앙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는 경우 경연에 참여한 팀원들은 1계급 특진의 영예가 함께 주어진다. /조강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