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의회 제226회 정례회 돌입
익산시의회 제226회 정례회 돌입
  • 소재완
  • 승인 2020.05.20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사무감사‧시정질문‧주요사업장 현장방문 등 실시…문제점 해결방안 및 대안 제시
익산시의회가 20일 제226회 정례회를 개회한 가운데 조규대 의장이 본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익산시의회가 20일 제226회 정례회를 개회한 가운데 조규대 의장이 본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익산시의회(의장 조규대)가 20일 제226회 정례회를 열어 23일간의 의정활동에 돌입했다.

익산시의회는 6월 11일까지 열리는 이번 정례회를 통해 2019회계연도 세입‧세출결산 승인안과 예비비 지출 승인안 등 각종 부의안건 총 32건을 처리한다.

또 행정사무감사, 시정질문, 주요사업장 현장방문 등을 실시해 지역 현안을 중점 점검, 문제점의 해결방안과 대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익산시의회는 특히 이번 회기를 통해 총 7건의 안건을 의원발의, 이순주 의원의 ‘익산시 장애인 문화예술 활동 지원 조례안’, 김경진‧유재구‧김충영‧신동해‧김연식‧이순주‧조남석 의원의 ‘익산시립예술단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을 심의 의결한다.

개회식에서 조규대 의장은 “오늘부터 23일간 열리는 제1차 정례회는 행정사무감사, 시정질문, 결산안 심의로 이어지는 중요하고 바쁜 일정이다”며 “특히 행정사무감사에서는 진행 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됐는지 총체적인 관점에서 세밀히 살펴봐 달라”고 말했다./소재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