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도시재생활동가 양성교육 수강생 모집
남원시, 도시재생활동가 양성교육 수강생 모집
  • 이정한
  • 승인 2020.05.20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시장 이환주)는 오는 6월 도시재생 현장에서 도시재생사업의 가치를 주민과 공유하고, 주민공동체를 조직·활성화하기 위한 '2020년 도시재생활동가 양성교육'을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오는 6월 2일에 첫 문을 열게 되는 도시재생활동가 양성교육은 지역 주민들의 도시재생뉴딜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토록 실무 교육 위주로 진행할 계획이다.

교육을 통해 양성된 활동가는 주민과 현장중심의 의견을 주민과 센터에 전달하는 소통가 역할을 하며, 남원시 도시재생 현장에서 활동하게 될 예정이다.

남원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총 10회로 이뤄진 이번 교육을 ▲주민소통 및 갈등관리 ▲남원시 도시지역자산의 창조적 활용법 ▲도시재생관련 아이디어 발전 및 사업계획서 작성해보기 등 실제 도시재생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내용들로 꾸렸다고 밝혔다.

접수기간은 20일부터 26일까지 숲정이마을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로 접수할 수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교육 일정이 변경될 수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남원시 홈페이지(고시공고) 또는 숲정이마을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063-635-9399)로 문의하면 된다.

김근식 센터장은 "도시재생정책 및 사업의 취지와 목적에 동의하며 도시재생 활동가의 역할을 희망하는 남원시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정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