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코로나19 마음 치유, 찾아가는 예술공연 ‘눈길’
전주시, 코로나19 마음 치유, 찾아가는 예술공연 ‘눈길’
  • 김주형
  • 승인 2020.05.17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주시립예술단, 무기력감 등 코로나블루 해소 위해 다음 달까지 ‘토닥토닥 힐링공연’ 진행
- 매주 월·수요일 중식시간대 ‘찾아가는 공연’과 매주 금요일 야간 ‘버스킹 공연’ 등 추진

전주시는 코로나19로 정서적 무기력과 우울감에 빠진 시민들의 마음을 치유하기 위한 예술공연을 선보인다.

전주시립예술단은 6월 말까지 코로나19 위기마음치유대책의 일환으로 시민들을 직접 찾아가 공연을 선보이는 ‘토닥토닥 힐링공연’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17일 밝혔다.

이번 힐링공연에는 전주시립예술단 소속의 시립교향악단과 시립합창단, 시립국악단, 시립극단이 참여해 ▲찾아가는 공연 ▲버스킹 공연 ▲권역별 순회공연 등을 펼치게 된다.

먼저 '찾아가는 공연'은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중식시간 대에 관공서와 기업체 등을 방문해 12회에 걸쳐 진행된다.

또한 ‘버스킹 공연’은 매주 금요일 야간 광장, 공원 등에서 총 7회에 걸쳐 소규모 콜라보 공연으로 운영되며, 에코시티 세병공원과 혁신도시 엽순공원에서는 ‘권역별 순회공연’도 펼쳐질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시민들의 문화예술 향유를 위한 상설공연과 정기공연 등도 만날 수 있다. 시립예술단 다목적실에서는 ‘음악극 어린왕자’가 매주 화요일 5회에 걸쳐 진행되며, 시립교향악단과 시립국악단은 정기공연과 기획공연을 준비하고 있다.

전주시립예술단 관계자는 “시민들에게 친근하고 익숙한 연주곡을 선정해 함께 공감할 수 있는 공연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공연 진행 시 관람객들의 간격을 최소 1m 이상 거리를 두는 등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면서 시민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공연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연일정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예술단운영사업소(281-6659)로 문의하면 된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