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농촌일손돕기 구슬땀
고창군, 농촌일손돕기 구슬땀
  • 김태완
  • 승인 2020.05.11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병으로 인한 농사의 어려움을 자랑스런 군민들의 울력으로 이겨냅시다”

‘한반도 농생명 수도’ 고창군이 코로나-19로 인한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도움을 주기 위해 지역 전체가 나섰다.

11일 고창군에 따르면 지난 9일 주말을 맞아 유기상 군수와 직원들이 고창읍 호동마을을 찾아 배 솎아주기 작업에 힘을 보탰다.

열매솎기란 어린 배가 영양분을 충분히 흡수해 좋은 과실로 자랄 수 있도록 어린 배 수를 적당히 조절하는 작업을 말한다. 직접 눈으로 보고 부실한 열매를 떼어내야 해서 사람의 손을 꼭 거쳐야 한다.

이에 앞서 고창군 직원들은 무장면 월봉마을과 춘산마을에서, 해리면사무소는 신흥마을에서, 고수면사무소는 상평마을에서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의 고추식재 작업과 지주대 세우기 작업을 도왔다.

일손돕기에 나선 직원들은 작업도구와 간식 등을 직접 준비해 농가의 부담을 덜었다.

유기상 고창군수는 “농촌 일손돕기 창구도 만들었고 전 직원들이 자원봉사를 통해 조금이나마 농민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일도 덜어주려고 노력하고 있다”며 “고창군 농민들도 올해 농사 잘 지으셔서 가을에 풍년농사가 되길 기원 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고창군은 이달중 코로나19로 인해 일손 부족에 힘들어하는 농가 40개소에 500여명의 공무원과 사회기관단체 소속원이 일손돕기에 참여할 예정이다. /김태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