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긴급재난지원금 시민 1인당 10만원씩 지급
남원시, 긴급재난지원금 시민 1인당 10만원씩 지급
  • 이정한
  • 승인 2020.05.10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지원과 별도

남워시는 현재 전국에서 가장 신속하게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하고 있는 가운데 시급성을 감안, 당초 계획했던 사업 중 용배수로 정비와 도로개설사업 등의 세출구조 조정한 자체예산을 확보, 남원시민 전체에게 1인당 10만원씩을 지급하기로 결정했다고 8일 밝혔다.

이를 위해 시는 ‘남원시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조례’를 제정했고, 제1회 추경을 통해 예산을 마련하는 등 모든 준비를 마쳤다.

남원시가 지급할 10만원의 긴급재난지원금은 향후 정부지원금으로 지급하는 선불카드 만료기간인 8월31일을 고려, 가장 적합시기에 결정해 지급될 예정이다.

잠정적으로는 9월초에 지급될 가능성이 높다.

앞서 시는 정부가 소득 하위 70% 가구에 한해서만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한 선별적 복지를, 보편적 복지로 실현시키기 위해 전 시민에게 지급할 계획이었다. 하지만 최근 정부가 전 국민을 대상으로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선회함에 따라 지급방식을 변경했다. 

이에 전국 최초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의 안전망 보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정부 지급하는 시기보다 앞당겨 지난 4일부터 선불카드 형식으로 정부 지원금을 지급하고 있다.

이환주 시장은 “남원시도 정부지원금 이외 긴급재난지원금을 추가로 지급하기로 결정했다”면서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을 남원시민과 영세자영업자들에게 추가 지원금이 힘이 될 수 있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정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