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화물 택시운수종사자 생계비 지원
임실군, 화물 택시운수종사자 생계비 지원
  • 양대혁 기자
  • 승인 2020.05.03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화물·택시운수종사자 326명에 임실사랑상품권 50만원씩 지급
- 공공요금지원·도시가스요금납부 유예 등 코로나 행정 속도
심 민 임실군수
심 민 임실군수

임실군은 코로나19 여파에 따른 운송수입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물·택시 운수종사자들을 위한 긴급 생계지원에 나선다.

군은 코로나19 지역확산 및 장기화에 따른 택시 이용객 및 화물운송 물량 감소로 생계난을 겪는 화물․택시 운수종사자들에게 5월 말부터 임실사랑상품권 50만원을 지원한다고 2일 밝혔다.

이들 운송업자 지원에 따른 총 사업비는 1억3650만원으로 군비(60%)와 도비(40%)가 매칭되어 지원된다.

지원대상은 임실지역 화물·택시운수종사자 326명이며, 모두에게 1인당 50만원씩의 임실사랑상품권이 지급된다.

운수종사자는 이달 말부터 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작성해 접수하면 사업계획에 따른 종사자 확인과정을 거친 후 최종 지급된다.

군은 또한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공공요금 지원사업에 예비비를 긴급 투입하고, 도시가스 요금납부 유예제도도 시행 중이다.

도시가스 요금납부 유예제도는 도시가스를 사용하는 관내 소상공인(일반용) 58개소 및 사회적 배려대상자(취약계층 등) 약 1,300명을 대상으로 적용되고 있다.

소상공인 외에도 코로나 사태로 일자리를 잃은 근로자 등에 대한 생계비 지원 등 코로나 사각지대 계층을 위한 지역고용대응 특별지원사업도 전개하는 등 지역내에 전방위적 지원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심 민 군수(사진) “이번 코로나19의 지역 확산 및 장기화에 따라 관내 운수업계가 눈에 띄게 위축되고 있어 걱정이 크다”며 “이번 긴급지원이 화물․택시 운수종사자분들에게 다소나마 힘이 되길 바라며, 현재 추진 중인 다양한 지원사업도 서둘러 진행하여 적기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양대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