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모든 시민에게 재난기본소득 지급
정읍시, 모든 시민에게 재난기본소득 지급
  • 하재훈
  • 승인 2020.04.28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가 시민에게 1인당 10만 원씩 재난기본소득 지원금을 지급한다.

유진섭 시장과 최낙삼 시의장은 28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읍시 재난기본소득 지급계획을 발표했다.

유 시장과 최 의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전 시민에게 재난기본소득을 신속하게 지원해 생활 안정과 위축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겠다”고 밝혔다.

정읍시에서 지원하는 재난기본소득 지원금은 정부에서 지원하는 긴급재난지원금 중복 여부와 관계없이 전 시민에게 지급한다.

이에 따라 2020년 3월 29일 기준 정읍시에 주소를 둔 53,765세대 110,666명이 해당되며, 약 111억원의 예산이 소요된다.

정읍시는 신속한 소비 활동을 위해 선불카드 형식으로 지급한다.

지급된 선불카드는 지역 상권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오는 7월 31일까지 정읍지역 내에서만 한시적으로 사용하도록 기간을 설정할 예정이다.

유 시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생계가 어려워진 시민들에게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함으로써 시민들의 생활 안정을 도모하고 소비 활동을 통해 위축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유 시장은 “정읍시는 코로나19가 한 건도 발생하지 않은 청정지역으로, 전 시민과 공직자가 함께 나서 사회전파 차단과 방역 활동에 매진해준 덕분이다”며 “국가적 위기상황을 슬기롭게 대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방향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최 의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고통받고 있는 시민에게 신속히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해 지역 상권의 소비를 진작하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마중물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하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