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청년동아리 활성화 적극 나선다
완주군, 청년동아리 활성화 적극 나선다
  • 이은생
  • 승인 2020.04.23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청년동아리 9개팀 선정…재료비‧홍보비 등 지원

'완주에서 놀고 먹고 살자구호로 청년지원 정책을 적극 추진하고 있는 완주군이 청년들의 동아리를 돕는다.

23일 완주군은 올해 청년동아리 활성화 사업에 참여할 9개 팀을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지역 내에서 활동하고 있는 다양한 청년동아리를 발굴하고 새롭게 육성해 청년 커뮤니티 형성을 지원하는 것으로, 지난 2017년부터 시작됐다올해는 지난해(11개 팀)보다 많은 18개 팀이 응모해 21의 경쟁률을 보였다.

최종 선정된 9개 팀은 MissingU 미생(미술로 생명력을 전하는 청년) ArtSsoap 피어오름 책이빛나는밤에 하이클리어(스포츠) 내가그린기린그림 주말에뭐하니 고영희팬클럽 등이다

손바느질, 미술, 비누 만들기, 독서모임, 체육활동, 사진, 고양이 애호가 등 분야도 다양하다. 이들은 5월부터 11월까지 7개월간 상호교류를 바탕으로 한 취미활동을 다양한 내용과 형식으로 전개하게 된다.

완주군은 팀당 100만원 내외로 동아리 활동에 필요한 재료비, 홍보비 및 필요시 전문가 자문에 따른 강사비 등을 지원한다. 또한 활동이 종료되는 11월에는 활동을 공유하고 우수 동아리를 선정하는 완주 청년동아리 활동보고회를 갖는다.

박성일 군수는 청년동아리 활동을 통해 역량있는 청년공동체가 발굴되고 네트워크와 성장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은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