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신규공무원 멘토링제 운영
남원시, 신규공무원 멘토링제 운영
  • 이정한
  • 승인 2020.04.22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는 2019년 임용된 신규공직자를 대상으로 업무 적응 및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멘토링제를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이에 남원시는 멘토링제 운영을 희망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선배공무원(Mentor)과 후배공무원(Mentee)을 연결해 34팀, 81명으로 멘토링팀을 구성했다.

멘토링팀은 22일 시청 회의실에서 멘토-멘티 결연식을 대신해 멘토를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는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이뤄졌다.

멘토링 팀은 년말까지 멘토 주관 하에 신규공무원들의 직무역량 강화, 조직적응, 업무지원 및 노하우 전수, 공직 애로사항 상담 등 공직문화를 익히고 업무 능력을 배양하게 된다.

남원시는 멘토링제 운영을 통해 신규공직자는 직무역량 강화 및 조직적응에, 선배 공무원은 새로운 지식과 기술습득을 통한 상호 발전의 계기로 멘티-멘토가 함께 성장해 조직에 또 다른 활력이 되길 기대하고 있다.

류흥성 행정지원과장은 “멘토링제는 새내기와 선배공직자들이 서로 소통하고 협력할 수 있는 통로가 될 것”이라며 “멘토링 제도를 통해 신규 공직자들의 공직적응력과 직무역량을 강화하고, 선배 공직자와의 상호교류를 통해 조직문화가 발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남원시는 멘토링제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5~6월중 멘토링 워크숍을 개최할 계획이며, 동기부여를 위해 멘토링 활동에 대한 상시학습 인정, 남원사랑 상품권지원, 우수팀에 대한 포상 등 다양한 인센티브도 마련한다. /이정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