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사회적 거리두기’ 제한적 시설개방
완주군, ‘사회적 거리두기’ 제한적 시설개방
  • 이은생
  • 승인 2020.04.20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악한 축구장 등 무관중 운영, 휴양림 산책 등은 가능
박성일 완주군수
박성일 완주군수

완주군이 코로나19 감염 확산 위험도 등을 고려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속 추진하면서 시설물들의 제한적 개방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완주군은 20일 오전 박성일 군수 주재로 코로나19 관련 대책회의를 개최해 정부 방침에 맞춰 '사회적 거리두기'를 오는 55일까지 16일 동안 추가로 지속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완주군은 이와 관련 행정명령 대상인 종교시설과 유흥시설, 실내 체육시설, 학원 등은 기존의 운영중단권고에서 운영자제권고로 변경하되 방역지침 준수는 현행처럼 유지하기로 했다.

군은 특히 코로나19의 추가 확진자가 전국적으로 크게 줄어들고 있지만 아직도 안심할 수 없는 심각단계인 만큼 축제와 대규모 기념식, 집회 등은 원칙적으로 금지하고 불요불급한 모임이나 외출, 행사 등은 자제해 줄 것을 권고하기로 했다.

군의 각종 시설물 개방 여부와 관련해서도 실내·밀집·착석 시설은 종전대로 운영을 불가한다는 방침이다. 다만, 일부 시설에 대해서는 극히 제한적으로 개방하기로 했다.

예컨대 고산자연휴양림의 경우 방문객 산책 등은 실외·분산·이동에 해당하는 만큼 허용하되, 숙박시설은 운영하지 않기로 했다.

도서관의 경우 자료실 도서 대여나 반납 서비스는 실시하되 열람실을 개방하는 것은 불가하며, 장난감 도서관도 장난감이나 놀이교구를 빌려주는 것은 허용하되 블록 만들기 놀이방 개방은 안 한다는 방침이다.

실외·밀집·착석 시설인 모악산 축구장이나 완주군 문화체육센터 축구장, 실외 테니스장 등은 관중이 없는 무관중 운영만 허용키로 했다.

완주군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속 추진하되 시설물의 경우 극히 제한적으로 개방을 허용하자는 취지라며 지금까지 실시해온 현장방역은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은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