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청년친화헌정대상 ‘종합대상’ 선정
완주군, 청년친화헌정대상 ‘종합대상’ 선정
  • 이은생
  • 승인 2020.04.17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이 청년 친화적인 도시로 선정됐다.

17일 완주군은 국회사무처 소관 사단법인 청년과 미래가 주관한 ‘2020년 청년친화헌정대상에서 우수 기초단체 종합대상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청년친화헌정대상은 청년 친화적 환경조성에 기여한 자치단체와 국회의원의 업적과 공로를 표창하기 위해 2018년부터 시행돼, 올해 3회째를 맞고 있다.

청년들을 위한 정책, 입법, 소통 분야의 청년 기여도를 평가하는 청년친화 지수를 기준으로 대학교수, 회계사, 언론인 등 전문가와 청년선정위원 100여명이 수상 자치단체와 수상자를 선정하고 있다.

군은 지난 2016년 청년전담팀을 신설하고 청년기본조례 제정, 청년기본계획 JUMP 프로젝트를 수립해 일자리, 주거, 문화, 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청년정책으로 전반적인 청년 삶의 질 향상에 노력해온 점이 호평 받았다.

특히 주거분야의 청년쉐어하우스, 한달살기, 참여·교류분야의 청년네트워크단 운영, 청년참예예산제, 청년거점공간, 청년축제 등을 통해 청년 참여가 활발하게 이뤄지는 것에 주목 받았다.

박성일 군수는 “2020 청년친화헌정대상에 수상하게 돼 기쁘다앞으로도 청년들이 지역에서 정착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해 청년이 행복한 완주, 청년과 함께 성장하는 청년완주를 만들어 가겠다고 했다.

한편, 청년친화헌정대상 시상식은 오는 912일 서울 여의도공원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청년의날 축제에서 진행된다. /이은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