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채계산' 유튜브 통해 전국 홍보 나서
순창군, '채계산' 유튜브 통해 전국 홍보 나서
  • 최광일 기자
  • 승인 2020.04.16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이 지역 명산 채계산의 아름다운 영상을 촬영해 유튜브 홍보에 나서며, 전국 등산객들의 인지도를 높여나가고 있다.

채계산은 순창군 적성면 괴정리와 남원시 대강면과 인접해 있다. 봄이면 진달래가 아름답게 피고, 최근 출렁다리 개통으로 많은 이들이 채계산을 찾고 있다.

16일 순창군에 따르면 이번에 촬영한 6분 45초의 짧은 영상에 화산옹바위, 소나무길, 금돼지굴, 송대봉 등 채계산 등산을 통해 만나볼 수 있는 곳곳의 풍경을 담기 위해 노력했다.

특히 이번 영상속에서 가장 눈여겨볼만한 포인트는 송대봉 정상에서 드넓게 펼쳐진 적성면 들녘을 바라보는 장면이다. 드넓은 평야가 펼쳐진 광활함이 보여주는 경치가 보는 이들로 하여금 마음의 평온를 느끼게 해준다.

아직 푸릇푸릇한 풀잎이 올라오면서 황금들녘이라는 명성을 느낄수는 없지만 추수철이 되면 온통 황금색으로 물들어 채계산을 다녀간 대다수 등산객에게 아름답기로 정평이 나있다.

또한 이번 영상에는 순창군 문화해설사를 참여시켜 장소에 담긴 역사적 의미와 지역민들만 아는 알짜 정보들도 담았다.

군 관계자는 “순창에는 강천산 말고도 아름다운 명산인 채계산이 있다”면서 “영상을 통해서 집에서도 채계산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최광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