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청년 창업인 모집
순창군, 청년 창업인 모집
  • 최광일 기자
  • 승인 2020.04.07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 19세이상 39세이하 청년혁신가, 오는 10일까지 모집

순창군이 청년 창업인을 모집한다.

7일 순창군에 따르면 지역의 잠재된 가치와 자원을 발굴 활용해 지역의 일상적 문화, 생활 라이프스타일과 접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코자 하는 청년이 대상이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고용시장이 불안정한 상황이 계속되면서 30~40대 구직자가 직장을 구하기 힘든 상황에서 창업이 현 상황을 타개할 좋은 대안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에 추진하는 `2020 순창군 청년혁신가 예비창업지원사업`은 예비창업자 및 3년이내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군은 디자인씽킹(Design Thinking) 무료교육 및 심화교육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커리큘럼을 구성해 창업가를 육성할 예정이다.

디자인 교육지원외 시제품제작지원(MVP:Minimum Viable Product), 도내 창업유관기관 후속연계사업 지원, 전국 네트워크 연계 지원 등의 다양한 혜택도 주어진다.

또한 디자인 씽킹 교육 수료자에 한해 최대 5,000만원까지 전북도 성공창업 특례보증도 지원받을 수 있다.

아울러 전북도내 14개 시군이 참여하는 이번 사업에 총 50여팀이 참여할 예정인 가운데 우수 팀에게는 홍보영상제작과 크라우드펀딩 런칭지원 등의 특전도 제공된다.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만 19세이상 39세이하 청년혁신가는 오는 10일까지 순창에 지원자원을 활용할 참신한 아이템을 가지고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단, 금융기관 등으로부터 채무불이행으로 규제중인 자나 국세 또는 지방세를 체납으로 규제 중인 자 등은 사업에 참여할 수 없다.

군청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해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해 순창군청 경제교통과 일자리창출계를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청년허브팀(063-220-8910)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지역 자원을 활용해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템으로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최광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