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군민 삶 향상 위해 적극행정 추진
완주군, 군민 삶 향상 위해 적극행정 추진
  • 이은생
  • 승인 2020.04.07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은 군민이 체감하는 적극행정 실현을 비전으로 하는 2020년 적극행정 실행계획을 수립해 본격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실행계획의 주요내용은 적극행정 실행기반 강화 적극행정 공무원 보호 및 지원 적극행정 문화 조성 및 확산 등 3대 추진전략을 바탕으로 한 11개 세부 핵심과제로 구성됐다.

이에 따라 완주군은 전담부서를 중심으로 부서별 역할 부여 및 협조체계를 구축하해 추진기반을 강화하고, 적극행정 지원위원회를 활성화해 인허가 규제 등으로 군민의 입장에서 어려움이 있을 경우 의사결정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적극행정 면책제도, 사전컨설팅 감사제도 등 기존 제도 또한 내실화 및 확대 운영을 통해 공직자가 소신껏 일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기로 했다.

적극행정을 통해 우수한 성과를 달성한 공무원을 연2회 선발·보상하고, 사례를 대내외적으로 확산함으로써 자발적으로 적극행정에 참여하는 공직문화 정착을 유도할 예정이다.

박성일 군수는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그 어느 때보다 공직자의 적극행정을 통한 선제적 대응이 필요한 시기다절차나 규정에 얽매여 문제 해결을 위한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도록 군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적극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공직문화 확립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은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