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호영 후보, 완주군의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환영'
안호영 후보, 완주군의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환영'
  • 이은생
  • 승인 2020.04.06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호영 후보
안호영 후보

더불어민주당 안호영 국회의원 후보(···)가 완주군의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을 환영하며, 진안·무주·장수군에도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 협의하겠다고 6일 밝혔다.

또한 제21대 총선이 끝나는 대로 4월 임시국회를 열어 2차 코로나 추경안 통과에 발벗고 나서겠다고 천명했다.

안호영 후보는 6일 보도자료를 통해 완주군이 코로나19에 대응해 4인 가족 기준으로 20만원의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키로 결정한 것에 대해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말했다.

이어 안 후보는 진안·무주·장수군에서 재난지원금이 지급되도록 단체장과 긴밀히 협의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안 후보는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이 조속히 이뤄지려면, 21대 총선 직후 4월 임시국회를 열어 2차 코로나 추경안을 통과가 중요한 만큼, 20대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소속으로서 추경 통과에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정부는 지난달 30일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경제위기 극복을 위해 소득 하위 70% 가구에 대해 4인 가구 기준으로 최대 100만원의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이에 안 후보는 정부와 완주군 등 지자체의 긴급재난지원금은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지역 자영업자와 소상공인, 취약계층의 보호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코로나19로 어려움과 실의에 빠진 국민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은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