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주민서비스 자원발굴 우수
고창군 주민서비스 자원발굴 우수
  • 김태완
  • 승인 2008.10.30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의 “구호품 등 군 통합지원체계 구축운영사업”이 2008 주민서비스 자원 발굴 및 서비스 제공 우수계획으로 선정돼 행정안전부 장관상과 함께 1000만원의 시상금을 받는다.

행정안전부에서는 2008년도 주민생활지원서비스 전달체계개편에 따라 자원 발굴 실적, 시스템 운영실적, 서비스 제공사업 제안 등 전국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모를 실시하여 13개소의 자치단체를 선정하였으며 전라 남․북도에서는 유일하게 고창군이 영예의 수상을 한 것이다.

고창군은 대도시에 비하여 열악한 지역자원이지만 600여건의 자원을 발굴하고 통합정보시스템에 입력하여 8대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체계를 마련하였다.

또한 종전 공급자 위주의 구호품 지급을 군 통합 지원센터를 통하여 수요자가 원하는 물품을 지원하도록 one channel-dael out시스템으로 전환하고자 사업계획을 제출하여 선정이 된 것이다.

이강수 고창군수는 “급증하는 주민생활지원서비스 수요에 대응하고 지역사회의 새로운 거버넌스 체계 구축을 위해 노력해준 사회복지공무원의 노고에 감사하며 보다 폭넓은 서비스 자원발굴과 민관기관과의 연계로 맞춤형 서비스제공이 정착되어야한다”고 말했다.

고창군은 2007년도에도 주민생활지원서비스 전달체계 개편 우수 군으로 선정되어 1000만원의 시상금을 받은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