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판로 막힌 친환경 농가 돕기위해 팔걷어
순창군, 판로 막힌 친환경 농가 돕기위해 팔걷어
  • 최광일 기자
  • 승인 2020.03.25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1차에 이어 31일 2차 농산물 공급 예장

순창군이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에 처한 친환경농가를 돕기 위해 발벗고 나섰다.

최근 코로나19로 정부가 학교 개학을 연기하면서 학교급식용으로 납품계약을 체결한 친환경농가의 판로가 막히자 순창군이 이들을 돕기로 한 것이다.

순창군은 1차로 소속 관계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친환경농산물 구매신청을 지난 16일과 17일 이틀간에 걸쳐 신청받아 20일 공무원 74명에게 165만원 규모의 친환경농산물 판매를 마쳤다.

1차 농산물 판매를 마친 군은 지난 23일과 24일에도 군 소속 공무원을 대상으로 2차 신청을 받았다. 그 결과 161명에게 313만원의 친환경농산물 구매신청이 들어와 오는 31일 공급할 예정이다.

이번에 공급한 친환경농산물은 도내 8개 시군 소속 친환경농업법인의 연합단체인 전북친환경연합사업단이 학교급식용 계약체결을 마친 20여개 품목들이다. 이번 판매된 친환경농산물 중 순창에서 생산된 품목은 미나리, 상추, 모듬채소, 딸기 등 4개 품목이다.

또한 친환경농산물 판매가격이 생협 판매가격 대비 10~30%가량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가 이뤄져 농가 뿐만 아니라 이번에 농산물을 구매한 공무원의 만족도가 높았다.

더욱이 학교 급식납품용으로 공급되는 친환경농산물에 대한 검증이 까다로운 만큼, 구매자인 공무원들도 친환경농산물을 믿고 구매하는데 결정적인 도움이 됐다.

친환경농산물 소비촉진 활동은 전북도가 선제적으로 추진, 도내 14개 시군으로 확산되면서 도내 자지체들의 참여율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소상공인 뿐만 아니라 농가들 또한 많은 어려움에 직면해 있다”면서 “소비촉진 행사로 지역내 친환경 농가에게 작은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최광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