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중기청, 대형 유통망 입점 희망기업 모집
전북중기청, 대형 유통망 입점 희망기업 모집
  • 이용원
  • 승인 2020.03.24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안남우)은 우수제품을 보유한 도내 중소기업·소상공인의 판로지원을 위해 자체 시행하는 ‘대형 유통망 입점 지원사업’의 참여 희망기업을 오는 4월 14일까지 24일 밝혔다.

도내 대다수의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은 유통과 마케팅에 관한 전문인력과 정보가 부족하고, 대형마트, 온라인쇼핑몰, 홈쇼핑과 같은 대형유통망은 대부분 수도권에 소재해 지역기업과의 교류가 적어, 유통망을 통한 지역제품의 홍보와 판매가 현실적으로 어려운게 사실이다.

전북중기청은 이러한 현실을 감안해 대형 유통망 입점을 희망하는 도내 중소기업·소상공인을 공개 모집한 후, 전문교육과 사전준비 과정을 거쳐 지역 우수제품을 대형 유통망에 입점시킨다는 계획이다.

유통망 입점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소상공인은 홈페이지를 참고해 전북중기청에 신청하면 되며, 신청기업에 대해서는 수도권 온라인마케팅 전문가를 통한 교육과, 대형 유통망 MD와의 1:1 입점상담, 대형마트내 임시매장 개설을 통한 사전 소비자 반응 테스트 등을 거쳐 실제 입점을 추진하게 된다.

안남우 청장은 "아무리 좋은 제품을 만들어도 판매가 되지 않으면 아무런 소용이 없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전북지역 우수제품을 널리 홍보하고 실입점을 통한 안정적인 판로확보와 매출증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용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