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코로나19 예방수칙, 꼭 지켜주세요"
군산시 "코로나19 예방수칙, 꼭 지켜주세요"
  • 박상만
  • 승인 2020.03.24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가 코로나19 전파 방지를 위해 시민들에게 사회적 거리 두기 적극동참을 요청했다.

24일 군산시는 최근 신규 확진자가운데 15%정도가 해외에서 유입된 것으로 나타남에 따라 해외에서 입국했거나 입국후 활동중인 시민들은 보건소에 연락하고 자가격리 수준의 외출자재 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 해외에서 입국예정인 가족이 있는 시민들에게도 보건소에 미리 연락해줄 것을 요청했다.

입국자는 공항에서부터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대중교통보다는 자가 차량을 이용해 동선을 최소화 해야 한다. 또 이동시에는 접촉자가 가급적이면 발생하지 않도록해 만일의 경우에 발생할 수 있는 피해를 최소화 할 수있도록 해야 한다.

특히 최근 20대는 사회활동이 활발하여 접촉이 많아 확진자의 비중이 전체연령 중 가장 많은 것으로 조사되었다. 세계보건기구에 따르면 20대도 코로나19에 안전하지 않고 입원치료나 중증으로 갈 수 있는 발표된 자료도 있으므로 주의할 것을 요구했다.

시 관계자는 “다음달 5일까지 군산시가 적극적인 사회적거리두기를 실시하고 있는 만큼, 모든 시민이 함께 동참해 줘야 코로나19를 종식시킬 수 있다”면서 “특히 최근 해외유입과 20대와 관련해 주의가 요구되는 만큼 함께 적극적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해 달라”고 말했다./박상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