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금암동 도시재생숲' 준공
군산시, '금암동 도시재생숲' 준공
  • 박상만
  • 승인 2020.03.24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폐철도가 시민 열린숲으로 조성된 '도시재생 숲'/군산시=사진제공

군산시는 도시재생뉴딜사업 일환으로 금암동 신영시장 인근에 방치된 한화공장 및 폐철도 부지 8,754㎡에 총 22억원(시비 50% 국비 50%)을 들여 도시재생숲을 조성,완료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 예산지원으로 방치된 지역을 미세먼지 차단숲 만들기 사업을 시행해 가든존, 피크닉존, 포레스트존, 다이나믹존 등 테마별로 어울리는 대왕참나무 외 15종 9만여본의 수목을 식재해 숲을 조성한다.

파고라, 야외테이블 등 편익시설과 경관조명을 설치함으로써 활력을 잃었던 구도심 기능을 회복하고 원도심 녹색인프라의 구심점이 될 전망이다.

또한 시민이 기증한 8,400만원 상당의 적피배롱나무, 황금곰솔 등 특이수목을 산책로변에 식재해 볼거리를 제공한다.

폐철도변 길에는 꽃무릇 등 16여종의 계절별로 다양하게 꽃이 피는 자생화를 식재해 코로나19로 상심한 시민들에게 위안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민과 함께하는 군산 미래의 숲 500만그루 나무심기 분위기 확산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금암동 도시재생숲과 연계해 폐철도 부지를 활용한 도시바람길 숲 조성사업 등 국가사업을 적극 발굴해 침체된 원도심 정주여건 개선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박상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