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준배 김제시장, "코로나19 조기 종식 및 지역경제 활성화 총력"
박준배 김제시장, "코로나19 조기 종식 및 지역경제 활성화 총력"
  • 한유승
  • 승인 2020.03.24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준배 김제시장이 24일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코로나 19 조기 종식과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표명했다.

박 시장은 먼저 대구광역시 의료진과 봉사자에게 구호품 전달, 생활치료센터 입소 경증환자와 의료진 간식 지원, 취약계층 성금 기탁, 면 마스크 제작 재능기부, 민관합동 자율방역단 운영 등의 봉사자들의 따뜻한 마음에 대해 고마움을 전했다.

이어 박 시장은 코로나19 사태는 단순한 감염병 차원을 넘어 경제활동 위축, 소비 부진 등   서민경제에 큰 타격을 주고 있어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228억원 규모 추경예산 편성과 김제사랑상품권 10% 특별할인기간 운영, 소상공인 임대료 한시 지원, 소상공인 긴급 경영자금, 공공요금, 사회보험료 지원, 소상공인 시설개선 지원 확대, 기업 경영안정자금 확대, 시청 구내식당 휴무 확대 등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박 시장은 또 시내권 주요도로변 소독, 다중집합시설 방역, 생활치료센터 주변 집중소독 등 광범위하고 집중적인 방역활동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며 마스크 착용 등 개인위생 수칙 지키기, 다중밀집 장소 피하기, 2m 안전거리 유지 등 사회적 거리 두기를 실천하면서 잠시 멈췄던 경제활동 정상화에 시민 여러분들도 적극 동참해달라고 호소했다.

특히 박 시장은 정부의 긴급재난생할비 등 현금성 지원확대 정책 추이에 따라 적극적으로 대응방안을 마련해 시민들이 하루 빨리 삶의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박준배 시장은 “우리 민족은 어떤 어려움이 닥쳐도 한마음 한뜻으로 국난을 극복해 온, 자랑스러운 역사를 가지고 있다”며 “백번 꺾여도 굽히지 않는다는 백절불굴(百折不屈)의 자세로 코로나19 조기 종식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두 축으로 시민 생활 안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유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