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립도서관, ‘도서예약대출’ 시행
고창군립도서관, ‘도서예약대출’ 시행
  • 김태완
  • 승인 2020.03.23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은 코로나19로 지역 내 도서관의 임시휴관이 장기화됨에 따라 23일부터 도서예약대출을 운영한다.

도서예약대출은 이용자가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자료검색 후 소장 및 대출 가능여부를 확인한 뒤 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대출도서를 신청하면 된다.

도서 대출은 기존 대출권수를 포함하여 총 5권까지 가능하며, 대출 기간은 연장기간을 포함해 최대 21일까지 가능하다.

대출신청 다음날, 대출 안내 문자 확인 후 본인이 회원카드를 가지고 지정 받은 시간에 도서관에 오면 수령할 수 있다.

도서예약대출은 오후 5시를 기준으로 5시 이전에 대출을 신청하면 다음날 지정된 시간에 도서를 받을 수 있다. 5시 이후 신청도서는 다다음날, 금요일 신청분은 월요일에 받을 수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차원에서 이용자들의 도서 수령시간을 분산.조정해 시행할 계획이다. 도서관 예약대출서비스는 임시 휴관이 종료될 때까지 시행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도서관측은 “외부활동이 어려운 시기에 외출을 자제하고 가족들과 함께 책읽기로 코로나19를 슬기롭게 이겨내기를 바라며, 임시휴관 장기화로 군민들의 불편이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궁금한 사항은 군립도서관(560-8051) 또는 성호도서관(560-8053)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태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