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음식배달앱 ‘배달의 명수’ 큰 호응
군산음식배달앱 ‘배달의 명수’ 큰 호응
  • 박상만
  • 승인 2020.03.23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시 1주일만에 15,000여명 가입자 돌파...주문건수 2,200여건 넘겨

군산음식배달앱 ‘배달의 명수’가 소상공인과 소비자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23일 군산시에 따르면 배달의 명수는 출시 1주일만에 가입자수가 15,000여명을 돌파, 1일 평균 2,000여명씩 빠르게 늘어나고 있으며, 주문건수는 2,200여건으로 군산만의 주문어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현재까지 주문금액은 약 5,500여만원으로 이중 모바일군산사랑상품권의 결제비율이 65%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기존 민간어플의 주요 결제수단이 신용카드인 점을 감안하면, 모바일상품권과 연계한 배달의 명수가 소비자들에게 크게 어필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또한 사업주들에게는 가입비와 광고료가 없어 배달의 명수 입점을 희망하는 업체가 급증하고 있다. 이에 시는 신청업체를 최대한 빠른 시일내에 배달의 명수에 입점시켜 소비자들이 다양하게 즐길수 있는 배달의 명수가 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현재 가맹점들 사이에서 자체 할인혜택이나 가격인하, 무료배송 등 할인의 혜택 가맹점이 빠르게 늘어나고 있는 점이 주목할 만하다.

수송동의 도시락점 사장 B 모씨는 “요즘 코로나19로 영업이 어려워 배달의 명수가 출시되면서 도시락배달을 시작하게 됐다”면서 “명수야 홈런! 주문알림음이 올때마다 가슴뛰는 좋은 기분으로 정성스럽게 음식준비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종혁 소상공인지원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지역내 경기침체가 지속되고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이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어 외출이 자제되고 있는 상황에서 배달의 명수가 조금이나마 소상공인들에게 힘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모바일군산사랑상품권의 결제가 손쉬운 만큼, 많은 소비자가 이용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상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