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 대대적 추진
완주군,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 대대적 추진
  • 이은생
  • 승인 2020.03.23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성일 완주군수 22일 “향후 2주 동안 군민 동참 적극 홍보할 것”

완주군이 코로나19의 지역사회 예방과 사전 차단을 위해 사회적 거리 두기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완주군은 22일 오후 군청 4층 영상회의실에서 박성일 군수 주재로 코로나19 관련 대책회의를 개최하고, ‘사회적 거리 두기운동 추진, 고위험 시설의 방역소독 강화, 각국 유학생 관리와 외국인 근로자 관리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박 군수는 이 자리에서 코로나19 사태가 세계적인 대유행과 국내 지역사회 유행 경향으로 나타나고 있어 우리도 안심할 수 없는 상황이라며 지금까지 잘 해왔지만 주민들을 대상으로 사회활동 최소화를 호소하고, 2주간 최대한 집 안에 머물 것을 당부하는 사회적 거리 두기운동도 적극 추진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와 관련 정세균 국무총리가 지난 21일 담화문을 발표하고 지역사회의 감염을 차단하고 우리의 일상을 되찾기 위해 강력한 사회적 거리 두기 운동이 필요하다고 강조, 22일부터 앞으로 2주 동안 특별 캠페인을 펼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완주군은 정부의 방침에 맞춰 주민들의 동참을 유도하고, 방역조치도 병행해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사회적 거리 두기 운동은 최근 산발적 집단 감염이 발생하고,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 우려가 제기되면서 자연스럽게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다.

정부도 향후 15일간 강화된 사회적 거리 두기를 집중 시행해 지역사회 확산을 막고, 국내 보건의료체계가 감당 가능한 수준으로 최대한 억제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군은 주민들을 대상으로 사적인 모임과 약속, 여행 등을 연기하거나 취소하고 꼭 필요한 때를 제외하고는 외출을 자제해 달라고 거듭 설득, 호소해 나갈 방침이다. 아울러 사회적 거리 두기의 분위기 확산을 위해 각 부서마다 가능한 대안을 마련해 대대적으로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군은 또 사회적 거리 두기와 함께 방역소독도 중요하다고 보고 위생업소와 실내 체육시설, 취약계층과 사회복지시설 등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시설 내·외부 소독을 점검해 나가기로 했다.

방역물품 비치 여부도 확인하는 등 방역대책의 고삐를 늦추지 않기로 했다.

한편 완주군은 이날 대책회의에서 방역대책반 추진상황과 중국인 유학생, ·의원 관리, 읍면 주민 마스크 배부 등 17개 분야에 대한 대책을 논의하고, 특히 위험시설에 대한 방역소독을 더욱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이은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