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안심 도서 대출 예약제 운영
정읍시, 안심 도서 대출 예약제 운영
  • 하재훈
  • 승인 2020.03.18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가 홈페이지(lib.jeongeup.go.kr)를 통해 도서 대출 예약제를 운영한다.

정읍시는 코로나 19로 도서관 휴관이 장기화됨에 따라 시민들의 도서 대출 불편을 줄이기 위한 임시 조치로 도서 대출을 예약하는 제도를 도입했다고 18일 밝혔다.

도서 대출 예약제는 시민들의 지속적인 독서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도서관 휴관 종료일까지 한시적으로 시행한다.

미리 홈페이지 통해 도서를 신청하고 다음 날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도서관을 방문하면 무인 반납함이나 안내데스크 등에서 수령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중앙도서관과 신태인도서관, 기적의 도서관 및 작은 도서관 14개소 어디에서든지 수령이 가능하다.

신청한 도서는 도서 회원증이나 신분증을 지참해 예약 후 2일 이내에 수령해야 하며, 기한 내 미수령 시 반납처리 된다.

대출 권수는 코로나 19로 인해 도서관 출입이 자유롭지 못한 점을 감안해 5권에서 10권으로 확대하며, 대출 기간은 최대 17일이다.

대출하는 책은 모두 책 소독기를 거쳐 빌려주기 때문에 안심하고 읽을 수 있다.

시는 도서관을 방문하지 않고 이용자가 직접 읽고 싶은 책을 대출·반납하는 스마트도서관 서비스도 24시간 운영하고 있다.

스마트도서관은 정읍시 터미널에 설치돼 있으며, 2~300여 권의 도서가 들어 있다. 무인으로 도서를 빌려볼 수 있어 언제든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장애인 대상의 책나래 서비스와 도서관 회원이라면 누구든지 홈페이지를 통한 전자도서관, e영어도서관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lib.jeongeup.go.kr) 또는 중앙도서관(539-6437)으로 문의하면 된다./하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