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단풍 곱게 물든 강천산 구경오세요
아기단풍 곱게 물든 강천산 구경오세요
  • 강수창
  • 승인 2008.10.29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기단풍 곱게 물든 순창 강천산이 가을의 정취를 물씬 풍기며 관광객을 유혹하고 있다.

이번 주말이나 다음주 초쯤 절정을 이룰 것으로 보이는 강천산은 산세가 험하지 않고 곳곳에 볼거리 느낄거리 가득해 가족단위 관광객들이 특히 많이 찾고 있으며 최근에는 대도시 수학여행단이나 단체 관광객들의 발길이 줄을 잇고 있다.

호남의 소금강이라 불리우며 그 절경이 장관을 연출하는 강천산은 국립공원 못지않은 풍부한 볼거리와 독특한 관광자원으로 지난 2006년에는 문화관광부로부터 전국 최우수 관광자원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강천산은 죄 지은 사람도 깨끗해진다는 높이 40m 병풍폭포를 비롯해 남녀노소 누구나 편안하게 걸을 수 있도록 잘 다져진 황토마사토모랫길 맨발산책로와 웅장한 구장군폭포가 관광객들을 특히 매료시키고 있다.

또한, 1.6.km에 달하는 목재데크를 걸으며 숲속 맑은 공기를 흠뻑 마실 수 있는 산림욕장과 보기만 해도 아찔한 50m 높이의 현수교, 스트레스 해소에 그만인 대형 낙서판, 테마공원, 아기자기한 계곡, 신라 진성여왕때 도선국사가 창건한 강천사 등 볼거리 느낄거리 추억거리 가득해 어느 한 곳도 눈을 뗄 수가 없다.

이와함께 말끔히 단장된 등산로를 따라 5개코스로 나뉘어져 있는 등산코스는 강천산의 독특한 매력을 온전히 느낄 수 있어 등산객들에게 인기가 그만이다.

아울러 순창읍에서 강천산으로 향하는 길에 맞이하게 되는 메타쉐콰이어 가로수길 또한 은은한 단풍이 물들어 관광객들을 설레이게 한다.

군 관계자는 “순창 강천산은 말로만 듣는 것 보다 직접 와 봐야 제 맛이 난다”며 “요즘 관광객들은 강천산을 스위스 또는 노르웨이에 온 것 같다고 호평하기도 한다”고 말하고 “깊어가는 가을의 정취를 강천산에서 흠뻑 맛보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순창=강수창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