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여성농업인 문화활동 돕는 생생카드 신청하세요"
고창군 "여성농업인 문화활동 돕는 생생카드 신청하세요"
  • 김태완
  • 승인 2020.03.09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이 2020년 여성농업인 생생카드 지원사업 신청을 오는 27일까지 받는다.

9일 고창군에 따르면 신청대상자는 실제 영농에 종사하는 만 25세이상부터 만 75세미만(45년생~94년생) 여성농어업인, 만 20세이상 부터 만 24세(94년생~98년생)의 기혼 여성농업인이다.

다만, 타 분야 사업자등록증이 있거나 전업적 직업보유자, 문화누리카드 등 유사복지 서비스 수혜자, 농지소유면적 5㏊ 이상 농가, 영농경력 1년 미만 농가는 제외된다.

신청은 거주지 읍·면사무소에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특히 올해부터 고창군 내 각 지역농협에서 생생카드 발급이 가능하도록 발급처를 확대하면서 여성농업인의 생생카드 발급 및 사용이 더욱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신청대상자는 해당 농협은행을 통해 카드를 발급받아 1인당 자부담 2만원을 포함해 연간 15만원 한도 내에서 스포츠용품, 수영장, 펜션, 민박, 목욕탕, 서점 등에서 이용가능하다.

고창군 관계자는 “농촌 고령화와 과소화로 여성농업인의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으며, 그 중 생생카드 지원이 여성농업인들의 복지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여성농업인들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김태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