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유아숲체험원 프로그램 정기 이용’ 추가 모집
정읍시, ‘유아숲체험원 프로그램 정기 이용’ 추가 모집
  • 하재훈
  • 승인 2020.02.24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 소재 유아상해보험 가입 유치원 및 어린이 집 대상

정읍시가 다음달 6일까지 ‘2020년도 유아숲체험원 프로그램’을 정기 이용할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추가 모집한다.

24일 정읍시에 따르면 유아숲체험원은 정읍사문화공원 도시 숲인 아양사랑숲 언덕 위에 위치해 있다.

‘건강한 숲이 건강한 아이를 만든다’는 슬로건 아래 아이들이 숲에서 자연체험을 통해 모든 면의 발달을 도모할 수 있는 친환경 놀이공간이다.

시는 이곳에서 ‘나무야 사랑해’, ‘찰칵! 내 나무와 사진 찍기’ 등 오감만족 계절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오는 4월부터 11월까지 총 8개월간 운영할 예정이다.

정기 프로그램 이용 신청 대상은 정읍시 소재 유아 상해보험을 가입한 유치원과 어린이집이다

1차 정기 이용기관 편성 후 남은 반으로, 1개월 1회, 1개월 2회 총 2가지 전형으로 신청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평일 오전 10시~12시, 오후 2시~4시까지 1일 2회로 진행된다. 프로그램별 정원은 10~25명 내외이고, 정기 이용 참가비는 무료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은 추가 모집공고에 따라 다음달 6일 오후 6시까지 정읍시청 산림녹지과를 방문하거나, 담당자 이메일(ljj2603@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유아숲체험은 어린이들이 숲에서 마음껏 뛰어놀고 자연과 교감하는 체험활동을 하면서 감성과 창의성을 키울 수 있어 전국에서 많은 이용객이 찾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산림복지 혜택을 체감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산림 행정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유아숲체험원 정기 이용기관 모집에 관한 문의사항은 정읍시청 산림녹지과(☎539-5774)로 하면 된다./하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