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교정시설 유치 위해 시민 목소리 듣는다
남원시, 교정시설 유치 위해 시민 목소리 듣는다
  • 이정한
  • 승인 2020.02.21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는 교정시설(교도소) 유치에 대한 시민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설문조사용역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그동안 남원시는 교정시설 유치를 위해 읍면동 이·통장을 대상으로 교정시설 설명 및 자체설문조사를 진행해 왔다.

교정시설 유치추진위원회를 구성해 시민위원들로 하여금 관련 교정시설에 대한 현장체험 활동을 하게 함으로서, 시민들의 교정시설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해 왔다.

시에 따르면 그러나 아직도 교정시설에 대한 일부 시민들의 오해와 반대의견도 있는 것이 사실이다.

이에 남원시는 교정시설 유치에 대한 시민들의 전반적인 의견수렴을 위해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이를 교정시설 유치에 체계적으로 반영한다는 입장이다.

설문조사용역은 2월부터 4월까지 60일간 23개 읍면동에 거주하는 시민 800여 명을 표본대상으로 1:1 대인면접조사로 진행된다.

교정시설에 대한 시민 인식, 교정시설 유치에 대한 찬반의견, 교정시설 건립부지 공모 후보지 등을 홍보, 조사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교정시설을 단순히 혐오시설이 아닌 지역경제 활성화와 인구유입을 위한 국가기관 유치로 인식하기 바란다”며 “교정시설 유치에 대한 설문조사에 적극 참여해 시민의 목소리를 들려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남원시는 교정시설 유치를 위한 주민설명회를 2월 말에 개최하려 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일정을 무기한 연장하기로 했다.

코로나19 사태가 진정되는 즉시 주민설명회를 추진하고, 후보지가 선정되면 후보지역 주민들과 공청회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정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