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관광산업 활성화 '주력'
군산시, 관광산업 활성화 '주력'
  • 박상만
  • 승인 2020.02.19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가 최근 코로나19 감염 우려로 관광산업이 크게 위축됨에 따라 지역경제 활성화 및 관광산업 회복을 위해 공격적인 관광마케팅 사업에 전념한다고 19일 밝혔다.

이에 오는 3월 중에는 대내외적으로 위축된 군산시의 이미지를 제고시키고, SNS 기반 관광홍보를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군산의 매력을 주제로 군산관광 UCC 영상 공모전을 개최할 계획이다.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작품은 유튜브,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아울러 공직자, 관광산업 종사자,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관광아카데미를 개최해 관광마인드를 함양시키고, 군산시 주요 축제 및 행사에 대한 이해를 넓혀 적극적인 행사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또한 시에서 열리는 크고 작은 축제들과 연계해 사전 공동홍보마케팅도 활발히 펼칠 계획이다.

시티투어버스는 기존 운영방식을 수요자 중심으로 개편하기 위해 관광객들의 시티투어버스 접근성을 고려, 승하차 지점을 익산역까지 확대 운영을 추진한다.

체류형 단체관광객 유치를 위해 여행사에 지원되는 인센티브를 확대하고, 모범업소에 대한 홍보물품도 지원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실질적으로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이어 4월부터는 구도심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지역 예술인들이 중심이 되어 버스킹, 길거리 마술, 동아리 공연 등 다채로운 주말 정기공연을 가진다.

특히 올해에는 군산이 가지고 있는 천혜의 자연환경과 풍부한 문화유산을 결합해 체류형 관광을 활성화하고 교육의 장으로 활용하기 위해 전국 초중고등학교 수학여행을 집중적으로 공략할 계획이다.

이에 교육청 및 각급 학교와 공동으로 수학여행단 유치를 위한 교육관광 업무를 추진할 계획이며, 이들을 대상으로 군산 관광지 및 교육관광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이와함께 관광인프라 확충을 위해 3월 중에 은파 수변산책로와 비응항 해양체험 산책로를 개통할 예정이며, 고군산군도 내 편의시설 및 조형물을 추가 설치한다.

또한 관광객들의 체류형 관광 확대를 위해 주요 관광지 내 자연경관과 포토존을 연결한 연계코스 개발을 통해 관광기반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최성근 관광국장은  "시민과 함께 관광객을 유치하고 더 나아가 군산이 문화관광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박상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